2011년 7월 22일 금요일

[구글완전정복]구글 맵 모바일 편



안녕하세요. 구글플래닛입니다. 

이번 주는 저희 구글플래닛과 함께 구글 맵을 정복해 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 

특히, 구글맵. !! 요즘은 스맡인답게 휴대폰으로 이용하는 일, 훠어어어얼씬 많잖아요?

자자, 그래서 준비했습니당 !! 

글 맵 모바일 편 정ㅋ 벅ㅋ

대부분의 구글 맵은 휴대폰 상에서 비슷하기에 저는 저의 아이폰으로 
최대한 쉽고 간편한 구글맵 모바일 사용편을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모두들, 잘 따라오세요 ~ ;)


자 먼저, 왼쪽의 그림과 같이 아이폰 바탕에 있는 구글 지도로 손쉽게 들어가봅니다.

처음에 들어가면 짜잔, ~@!!
이런 파란색 핀이 움직이는 것을 보실 수 있는 데요. 이핀은 바로 현재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는 핀이랍니당.

자신의 현재 위치는 언제나 이 파란핀으로 표시된다는 것 !! 





앞으로도 쭉 기억하세요. :)



 


자 그럼 왼쪽의 아이콘부터 차례로 설명을 드릴께요 ~ 


저기 빨간 부분에 있는 화살표, 대체 뭔가.. 궁금하시죠?

이 화살표는 새로고침과 비슷? 하다고 보시면 되어요. 

무슨 의미냐 하면, 언제나 맵에서 여러개의 검색을 하다보면 자신의 현재 위치를 잃는 경우가 많죠? 

이런 순간에 이 화살표를 따악 ~!! 눌려주면, 


언제든 자신이 있는 현재 위치를 새롭게 보여준답니다/!!!

잘못 검색했을 때나, 나의 위치가 어디인지 확인할 때 쓰이는
아주 유용하고 간단한 버튼이라 할 수 있죠 :) 

그런 의미에서 이 버튼은 아주 간단한 기본 중의 기본인셈!!!







자. 그럼 본격적으로 구글 맵을 정ㅋ 벅ㅋ 하러 가볼까요?

구글 지도를 여러분이 지금 이용하고자 한다는 건. !!!

지금 내가 있는 현재 위치에서 구글 검색을 이용해 


이동하시고 싶은 곳으로 가고 싶다는 것 !! 


이것이 대부분이죠? 

자 그럼 한번 이동할 곳을 직접 예로 지정하여, 

구글 맵의 검색과 경로 기능을 한 번 야무지게 이용해 보겠습니당 !!!  



저는, 구글 브레인의 모임을 위해 구글 코리아에 갈 일이 종종 있었어요. 


그래서 우리의 구글 코리아를 한번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당 !



1. 검색란에 구글 코리아를 입력합니다. 


이처럼 검색기능에서는 웹버전과 마찬가지로 


주소 또는 회사명 등의 검색어를 직접 입력하실 수 있으세요 :)








그리고 검색을 누르시면, 

빨간 핀이 자동으로 

구글 코리아의 위치를 지도상에 표시합니다



그럼 화면에는 다음과 같이

 현재 나의 위치를 알려주는 파란핀과, 


이후 나의 목적지를 나타내는 빨간 핀이 


같이 나타나겠죠?^^






요기서 구글 코리아 옆의 화살표를 클릭해보시면

 이렇게 내가 검색하는 곳의 정보까지도 

구글 맵에서 나타내 주어요 !!!
정말 못하는게 없는 우리 구글입니당. *.*




특히, 그 아래의 연락처에 추가, 위치공유, 책갈피 추가는 


더불어 드리는 보너스 서비스라는 것 ~~ ^^


이러한 기능들은 모두 스맡인 이라면 


아실 만한 것이라 생각하고 스킵 :)


이에 관해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덧글을 달아주세용:)







아무튼 이렇게 내가 갈 곳을 검색하고 나면, 

뜨든~ 우리의 할일


이제 이 곳으로 어떻게 킹왕짱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갈 것인가 ??!?!??!!



이럴 때에, 우리 모두 

경로를 눌려야 죠죠 == !!!!!




   이렇게 경로란으로 이동해보면 보시다시피 출발부터 도착지 까지 나의 경로가 자동으로 주소로 입력이 됩니다. :)


시 구글 다운 면, 저를 귀찮게 하지 않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렇다면 이와 같은 주소대로 경로탐색을 해보죠 ~!!! 










짜짜자자자잔 ~~~~~~~~~~

아래의 화면이 보이시나요옹??????????

이렇게 도착 예정시간까지, 그리고 그 사이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해야하는지까지 


단하게 몇번의 클릭만으로 도달하였어요 ~~~ ^^^


짝짝짝 // !!



 


+ Plus, !! 

도착 예정 시간을 알려주는 곳의 시계 아이콘이 보이시나용
     
이 시계 아이콘을 클릭하면 출발 시간을 지정하여 새롭게 설정하실 수도 있답니당. :)

곳곳에 깨알같은 기능들이 함께하는 구글 맵. 

볼수록 매력적이고 알수록 편리하네요. !!




자 마지막으로 맨 오른쪽의 종이를 넘기는 듯한 아이콘이 남았습니당 !!!


 모두들, 보이시나요?^^^^



이 아이콘을 누르면 이렇게 핀지정 등등의 새로운 목록이 나온답니다. 

바로 여기서 도착지 핀을 새롭게 지정하거나 


우리가 웹 버전의 구글맵에서 아주 활발히 이용하던,

지도와 위성사진의 버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당!!!!

바로 아래의 그림들과 같이요 !!!!

와웅 ㅋㅋㅋㅋ 멋지지 않나요. 

이 작은 모바일 맵 안에 웹의 기능들이 꽉차 있어요 :p



            


이외에도 한가지 더있져잉 ㅋㅋㅋㅋ


바로 목록은 그럼 무엇인가 ?!?!??!!!

에~ 너무 많은 걸 보여드리는 것 같죠 ? 


노노, 아니요 ~~ 

목록은 바로 우리가 경로를 검색했던 목록을 

그대로 나타내주는 것이랍니다. 

이렇게 목록에서 우리의 경로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답니다 :)






 자, 이제 스맡폰과 구글 맵만 있다면,

어디서 어느 곳에 떨어져도

살아남을 자신,, 모두들 생기지 않나요?


전 심각한 길치라 ^^:;;ㅋ 구글 맵을 활용하는 덕분에 


어느 새로운 곳을 가게 되어도 쫄지않는 ㅋㅋㅋㅋ
당당함이 생겼답니다. 

여러분도 저희 구글 플래닛과 함께 

구글 맵의 기적을 누려보세요오옹 ~~~♥ 


댓글 없음:

댓글 쓰기